2016년 국제 품질분임조 대회 2개팀 금상 수상
2016년 국제 품질분임조 대회 2개팀 금상 수상
  • 송병훈 기자
  • hornet@energydaily.co.kr
  • 승인 2016.08.29 16: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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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전, 품질역량 지속 향상… 세계적 품질혁신 기업

 
[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] 한국전력(사장 조환익)은 지난 2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'2016년도 국제 품질분임조 대회' 품질개선사례 경쟁부문에 2개팀이 출전, 2팀 모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.

국제 품질분임조 대회는 각국 품질분임조의 활동을 공유하고 최신 품질경영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제대회로, 1976년 한국, 일본, 대만의 주도로 시작되어 매년 약 15개국 1000여명의 품질경영 관계자가 참여하는 국제 행사다.

이번 대회에서 한전은 전력통신망의 고장처리방법 개선을 통한 고장시간 단축사례와 신규 택지지구 전력설비 고장복구공정을 개선함으로써 정전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는 사례로 대회에 참가, 최고의 상인 금상을 수상했다.

배성환 한전 신성장기술본부장은 “전사적 품질경영과 혁신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 이번 품질관련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”며 “앞으로도 품질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세계적인 품질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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